재단 소식

[FAM타임즈]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청년희망일자리 지원사업 3기 해외취업 성공수행

작성자 :
고한밝 (2017-07-19)
조회 :
35991
첨부파일

3q5rq3rqrqsersqerq23.JPG 내려받기

× 닫기

[팸타임스 유현준기자]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에서 주관하는 '처연ㄴ희망일자리 찾기 지원사업'이 올해 3기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렛츠런재단에서 진행하는 일자리 지원 사업은 국내의 부족한 일자리를 대신해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취업전문교육과 함게 안정적인 취업처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해외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3기 진행은 지난해 9월부터 모집을 시작해서 10월말에 최종 선발된 80명을 대상으로 4박 5일간 국내에서 집체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해외취업에 대한 직무교육과 목표설정으로 해외취업의 기초를 다졌으며, 집체교육 이후에도 주기적인 어학교육 제공을 통해 해외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렛츠런더월드'라는 부재를 가지고 운영된 일자리 사업은 해외취업 일자리제공을 기본으로 하여 취업에 성공한 지원자에게는 항공 및 비자, 보험 등을 제공하고, 과제 수행을 통하여 현지적응을 위한 체제비 등을 제공했다.

사업 지원규모는 60명 취업을 목표로 시작하였으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취업지원에 따라 추가 예산을 편성해 110% 이상의 취업실적을 달성했다. 해외취업이 진행된 국가는 베트남을 포함하여 미국, 싱가포르, 일본 등 개발도상국 및 선진국 등 14개 국가에 일반사무직을 포함한 IT, 종합직, 물류, 프론트, 조리 등 다양한 분야로 총 67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속적으로 일자리사업에 많은 예산을 투입해 청년들의 취업사업에 지원하고 있지만 취업자들이 희망하는 직무나 국가의 선택이 쉽지 않고, 한정된 일자리와 수준을 고려하지 않은 취업처 제공으로 인해 일부 문제가 발생하는 사례들이 있다. 렛츠런재단 청년희망일자리 지원사업의 경우 직접비를 80% 이상 투입해 참가자들이 초기에 부담이 되는 비용들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저소득층 및 장기 미취업자를 우선 선발해 해외취업이 부족한 취약계층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일부 지원자에게는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해 현지에서 어학과 정착훈련을 통해 바로 취업할 수 있게 하는 등 원활한 해외취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인도 취업에 성공한 3기 참가자 대표 김동호씨는 "해외취업을 위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는 것도 어렵지만, 초기에 들어가야 하는 비용이 너무 부담이 되었는데, 렛츠런재단의 후원을 통해서 진행된 일자리 사업을 통해서 준비했던 것이 성공적인 해외취업이 진행되었던 것 같다"며 "막연하게 해외취업에 대한 꿈만 꾸지 말고 많은 정보를 찾고 다양하게 지원되는 사업들을 잘 활용해서 취업을 위한 준비를 잘하신다면 분명히 성공적인 취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이 확대되길 희망한다"며 소감을 남겼다.

한편, 본 사업의 운영기관인 (주)지에이치알(GHR)에서는 "취업완료도 중요하지만, 사업 종료 후에도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는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해외취업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출처 : FAM타임즈 http://www.famtimes.co.kr/view.php?ud=BG17193200994503081d0e6f_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