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홈페이지 > 재단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글보기
제목 렛츠런재단, 소외계층 대상 농촌체험휴양마을 행사
등록일 2018-07-06 조회수 439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수도권 인근 지역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 행사를 실시한다.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계층의 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루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농촌체험휴양마을은 마을의 자연환경, 전통문화 등을 활용해 도시민에게 생활체험, 휴양공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농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및 전국 지자체가 추진하고 있다. 현재 전국 약 1000여개의 마을이 자체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는 한국마사회 임직원, 경마관계자 및 지역 자원봉사자(가족 포함) 200명도 참여한다.
 
한국마사회는 올해 첫 시행되는 점을 감안해 수도권 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고학년, 중고등학생, 노년층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오는 1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각 복지단체는 소외계층 40명과 인솔자 3~4명을 포함해 신청하면 된다. 행사는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총 10회에 걸쳐 1박 2일 일정으로 1회당 100명(소외계층 80명과 자원봉사자 20명)이 참가한다. 장소는 강원도 인제 ‘용소마을’과 충남 아산 ‘외암마을’에서 시행된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회복지단체는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 문화복지팀 혹은 농촌체험마을 활성화 사업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낙순 렛츠런재단 이사장은 “사회적으로 소외받는 이들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그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면서 소통과 협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스포츠월드(한준호기자)
첨부파일 농어촌 체험마을 안내 포스터(단체보험기재).jpg (6,171,479 Byte)

버튼영역

자주쓰는 메뉴 바로가기

사업공고 오시는길 공모&이벤트 재단자료실